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 2024(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키움증권 계좌개설,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가 궁금하신가요?

이 글을 읽는다면 증권계좌를 개설하고, 주식 거래를 할 준비를 완벽하게 마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증권 계좌개설 정보를 시작하겠습니다! (키움증권 이벤트 진행 중입니다!)

직접 방문해서 만들 수도 있지만 이 글에서는 2024 최신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 5분만에 끝내기

아래의 목차에서 관련 정보를 간략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관련 글 목록

주식 초보분들은 이 글부터 읽어야 제대로된 주식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주식하는 법 (최신 업데이트) 바로가기

키움증권 수수료를 확인하셔서 주식하는데 손해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1. 키움증권 계좌개설 방법 (직접 방문하기)

비대면으로 진행이 안 될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예를들어 주식계좌 개설 나이가 안됐거나 본인이 청소년이거나 신용상의 문제, 또는 다른 문제로 증권계좌 개설이 불가능할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래의 비대면 개설을 진행해보시고 안 될 경우에는 직접 방문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키움증권 계좌 개설

위의 안내문처럼 키움증권 지점을 직접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연계된 은행으로 가서 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우체국, 농협, 기업은행, 하나은행, 씨티뱅크, 대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sc은행, 신협이 가능합니다.

어렵게 설명했지만 안 되는 은행을 찾는게 더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집에서 가까운 은행을 가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신분증은 당연히 가져가셔야겠죠?


2.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시기에 따라 주는 돈이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비슷합니다.

아래에서 키움 증권 계좌 개설 바로 시작하시죠!

1) 키움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1-1) 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키움증권 이벤트

키움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림은 자꾸 달라지지만 받는 리워드는 거의 똑같습니다.

내용은 아래에 있는 내용을 참여하세요. 4만원 주는 거니까 꼭 받으시고요.

  1. 앱을 설치한 뒤 1만원 이상 주식 거래 체결시 (매수 또는 매도) 현금 1만원을 줍니다.
  2. 100만원이상 국내주식 거래 체결이 완료될 경우 현금 4만원을 줍니다.

둘이 중복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실제로는 100만원 거래를 하고 4만원을 받으면 됩니다.

주식을 전혀 모르는 분이 보면 “100만원이나 거래해야해?”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정말 간단합니다.

주식시세를 조회하는 글에 이미 설명을 적어두었습니다.

반드시 읽어야 주식에 대해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시세조회 방법 알기

예를들어 삼성전자를 50만원치를 매수(사자 주문)했다가 매수하자마자 바로 매도(팔자 주문)하더라도 아주 약간의 수수료만 제외하고 그대로 돈이 다시 들어옵니다.

이렇게 하면 50만원을 매수하고, 50만원을 매도했으므로 무료로 4만원을 받은거나 다름없습니다.

물론 약간의 수수료가 들어갑니다. 많아야 몇백원수준입니다.

1-2) 키움증권 수수료 이벤트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다른 증권사에서 주식을 옮기면 돈을 115만원까지 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건 주식 옮기기 이벤트를 별도로 신청하셔야합니다.

또 금을 거래하는 이벤트도 있지만 솔직히 금거래는 해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비대면은 선물옵션을 할 때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6개월동안 수수료의 90%를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선물옵션은 지금은 손 대지마세요.

빠르게 돈을 벌 수도 있지만 그것보다 더 빠르게 망하는 지름길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2) 키움증권 계좌 개설 외 다양한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2-1) 증권 계좌 추천

증권 계좌 추천하기 전에 먼저 어떤 증권사를 사용해야하나 궁금하실 거예요.

어떤 주식 어플로 증권계좌를 만들지 이해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글부터 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주식 어플 설명 바로가기

키움증권 계좌 이외에도 다양한 증권 계좌가 많습니다.

삼성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 이벤트

평생 우대수수료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게 거래를 자주하는 사람이라면 생각보다 큽니다. 그러나 일반 개미는 거의 비슷합니다.

증권플러스 미국주식 개설 방법

카카오 증권플러스에서는 미국 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이것도 주식 어플 설명에서 확인하세요.

2-2) 주식계좌 개설 추천 비교

나무증권

주식계좌 개설

나무증권에서도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중이지만 해외주식 위주로 진행중입니다.

그러나 원래부터 국내 주식이 괜찮아서 나무를 쓰는 고수분들도 많습니다.

결국 아무 증권사나 이용해도 좋다. 인터페이스와 수수료가 중요하지만.

그러나 키움증권 계좌개설 해보자!

3.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증권 계좌 개설 방법 1대면 (직접 방문)
증권 계좌 개설방법 2비대면(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집에서든 직장에서든 신분증만 있다면 스마트폰과 홈페이지에서 키움 계좌를 바로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계좌 개설 불이익 있을까봐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전혀 없습니다.

키움증권 신분증 진위확인 절차를 시작합니다.

증권 계좌 개설

1)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계좌개설 하기

홈페이지에서 개설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게 좀 웃깁니다.

홈페이지에서 개설을 하더라도 결국 본인 인증은 스마트폰으로 해야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따라서 굳이 홈페이지에서 진행해서 두 번 일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계좌개설 앱을 다운받아 진행하시는 것이 빠릅니다.

2) 키움계좌 계좌개설 앱 설치를 통해 진행하기

키움증권 계좌개설 앱을 이용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이 이번 글의 핵심입니다! 잘 보세요!

키움증권 계좌개설 진행 과정을 캡쳐하려고 했지만 보안정책 때문에 캡쳐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가 이전에 설명드렸던 앱을 이용해서 스크린샷을 하려고했으나 검정색 화면만 나와서 어쩔 수 없이 공식 홈페이지 앱 화면만 이용하겠습니다.

키움증권 수수료

키움증권 계좌개설 화면을 보면 계좌개설 시작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른 버튼도 있지만 먼저 계좌개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시작해 주세요.

휴대폰이나 신분증을 미리 준비 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른 은행 다른 증권 계좌가 있으면 편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계좌 개설이 가능한 시간은 24시간 가능하고 은행 점검 시간에는 불가능합니다.

계좌 1원 입금 확인이 불가능하다면 영상 통화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없어도 가능하지만 얼굴 인증을 해야하므로 평일에만 가능합니다.)

다만 영상통화는 평일 8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만 19세 이상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성인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재외국민 인아 외국인은 비대면 개설 불가능합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이벤트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키움증권 계좌개설 내용에 모두 동의해 주세요.

휴대폰 인증 시작합니다.

고객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자금원천 및 출처를 적어줍니다.

대단한 것은 아니고 자신의 자금이 어디에서 나오는지 솔직하게 적어 주시면 됩니다.

계좌개설 목적은 보통의 경우 저축 및 투자로 설정하시면 되겠네요.

미국인은 아니라고 체크합니다.

나머지는 상식적인 수준에서 대답을 해 주시면 됩니다.

주소까지 입력하고 지금까지 입력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키움계좌개설 창이 나옵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키움증권 계좌 개설 메뉴 중에서 거래하실 상품 중에서 1번, 종합을 선택하셔야 일반적인 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큰 4번 항목에서 따로 설명하겠지만 이곳에서 종합을 선택해 주시면 해외주식까지 가능합니다.

선물 옵션이나 마진거래 등은 주식 실력이 조금 더 쌓였을 때 노려보도록 합시다. 지금은 아닙니다.

은행과 증권사들의 본인 명의의 계좌가 있으면 그 은행을 통해서 1원 입금 확인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만약 없다면 영상 통화 밖에 방법이 없습니다.

여기에서 입금 계좌를 선택하시면 나중에 주식을 매도한 뒤 출금할 때 출금 계좌로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따라서 본인이 자주 사용하시거나 관리할 수 있는 계좌 번호를 적어 주세요.

신분증을 인증합니다.

비대면 주식계좌 개설

신분증 인식이 잘 되지 않으니 여러 번 시도 하셔야 될 겁니다. 신분증 입력이 완료 되면 입금자명이 키움+숫자로 나옵니다.

이 숫자를 기억하고 인증 번호에 넣으시면 됩니다.

만약 진행을 하다가 실패하신 경우 홈 화면으로 돌아와 1원 입금 확인을 위한 인증 번호 입력을 하고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증권 계좌 추천

중간중간 모르시는 경우 비대면 업무 채널 누릅니다.

영업점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업무가 처리 가능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인증까지 완료되면 키움 계좌개설이 완료되었습니다.


4.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 개설 방법

키움증권 계좌 개설 해외 관련 좋은 이벤트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시기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거의 매번 하고 있으니 편하실 때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키움증권 미국주식 신규고객 이벤트

키움증권 해외주식 계좌 개설

키움증권 이벤트를 설명했다고 해서 저에게 수수료가 돌아오거나 그런건 하나도 없습니다.

정말 40달러를 주고 시작합니다. 초반 가입하면 대부분 증권사가 미끼상품으로 주식이나 돈을 줍니다.

따라서 본인이 4만원 받고 키움증권에서 거래할 지 아니면 다른 주식어플도 써볼지는 알아서 판단하세요!

미국주식을 거래하지 않은 사람이거나 3개월 휴면 고객일 경우에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해외 증권 계좌 개설

조건만 맞으면 바로 40달러를 주며, 주식을 매수할 때 40달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30일 이내에 사용하셔야합니다.

난 돈만 받아가겠다 하시는 분은 4만원치 아무 주식이나 산 다음 바로 팔면 수수료를 제외하고 나머지 3만 몇천원 정도를 바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3만원 벌기 위해서 개인정보 파는 바보같은 짓은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한 번 만들었으면 그냥 열심히 거래하세요.

2) 해외 증권 계좌 개설 후 해야할 일

키움증권 계좌개설

국내주식은 키움증권 영웅문을 그냥 사용하면 되지만, 해외주식을 거래할 경우 영웅문s 글로벌 앱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벤트를 따라 제대로 진행하셨다면 바로 40달러를 매수할 수 있습니다. 해외 주식 매수하는 방법은 너무 길어지기 때문에 다음 포스팅에서 진행하겠습니다.


5.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입금, 출금, 계좌이체 방법

1)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입금 (키움증권 이벤트)

1-1)영웅문에서 입금하기

키움 증권 계좌 이체

키움증권 계좌 개설 끝났다면 영웅문 앱으로 들어가 왼쪽 아래의 메뉴를 누르면 화면이 나옵니다.

또 다시 왼쪽의 메뉴가 나오는데 “업무” 탭을 터치합니다.

첫번째 메뉴인 입출금에 들어갑니다.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입금

이 곳에서 연계은행을 통해 쉽게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단, 어떤 조건에서는 입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대면에서도 안 되네요.)

1-2) 아무 은행 계좌에서 입금하기

저는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sc은행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무 은행이나 상관없습니다.

자신의 키움증권 계좌 번호 8자리를 “입금” 탭이나 계좌 개설 화면에서 확인한 후 그냥 그 번호로 송금하시면 됩니다.

농협이나 카카오뱅크에 입금하는 것 처럼 그냥 “키움증권” 선택하고 계좌번호 적고 이체 버튼 누르면 끝입니다.

2) 키움증권 출금 해보기

키움증권 출금

아까와 거의 비슷하지만 이번에는 입금 탭이 아닌 출금 탭으로 넘어왔습니다.

지정계좌등록을 미리 해두시면 다른계좌에도 출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굳이 그렇게 하시기보다는 처음 가입하실 때 연계하였던 은행으로 입금이 가능하니 쉽게 키움증권 계좌 이체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주식을 매도한 후 2영업일이 지나야 출금이 가능합니다. 다들 아시죠?

주식을 매도한 당일 출금을 하고싶다면 짧은 기간동안 대출하는 형태로 출금이 가능합니다.

3) 키움증권 계좌 이체 내역 조회

키움증권 계좌이체 내역 조회 탭으로 들어가 지금까지 이체했던 내용을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했던 내역과 출금했던 내역을 기간을 정해 볼 수 있습니다.


6. 계좌 개설 후 해야하는 일들

글 주제가 키움증권 계좌 개설이라 이렇게 설명하였습니다.

키움증권을 예시로 들긴 하였지만 키움증권은 수수료가 다른 곳에 비해서 비싼 편입니다.

개인 투자자를 위한 기능이 많긴 합니다.

실제로 저도 꽤 오랫동안 사용했고, 현재는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수수료가 더 싸고 편의성이 더 좋은 증권계좌를 만드실 생각이 있다면 다른 앱도 무조건 찾아보세요.

순간의 선택이 앞으로의 투자 방향을 결정합니다. 반드시 보고 판단하세요!

https://appbiabi.com/stock-application/

그리고 이제부터는 해야할 일이 있습니다.

일단 어떻게 매수 매도하는지도 알아야하고, 어떤 종목을 사야하는지, 어떤 종목은 절대 사면 안 되는지 등을 배워야해요.

저는 스켈핑 빼고 단타, 단기 스윙, 종베, 중장기 위주로 하고 있지만 일단 기본적인 것들은 다 알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1. 항상 당일의 주식시세를 확인해야 합니다.
  2. 가장 중요한 삼성전자 주가도 확인해야 합니다.
  3. 현대차 등 시총이 높은 종목에도 관심을 가져야겠죠?


키움증권 계좌개설 요약

키움증권 계좌 개설, 주식계좌 개설 이벤트 관련 내용을 요약합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직접 아무 은행에 방문해서 증권계좌 개설도 가능하다. 그랬을 경우의 장점도 분명히 있다.
그러나 비대면 증권계좌를 사용하면 편리하고, 이벤트도 거의 매번 진행중이기 때문에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한 사람이라면 굳이 방문할 필요가 없다.

키움증권 수수료 이벤트는 해외주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수료 낮은 곳이 필요하다면 여러 증권앱을 직접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공유 버튼을 눌러 마음껏 퍼가셔도 좋습니다. (상업적인 이용 제외)

단, 퍼가실 때 반드시 출처: URL을 표기해주세요.